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시 우리 곁에 ON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독서한마당, 저자강연회, 마술공연, 북큐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오는 17일에 개최하는 ‘2022 독서한마당’은 제천시 공공도서관 4곳과 함께 운영해 독서의 달을 알리는 책 문화 잔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독서 한마당은 어린이 마술극 ▲책방 속 마법 우체국 ▲조혜란 작가 초청강연 ▲다독자 시상식 ▲야외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9월 한 달 동안은 각 자료실에서 독서동아리 토론도서 전시회 ▲공유서가 ▲트릭아트를 주제로 한 ‘이상한 나라의 북스’ ▲다독인다 ▲책으로 문화생활 등 북큐레이션을 전시하고, 봉양도서관에서는 도서관 베이커리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부대행사로는 통합회원증으로 발급 시 혜택을 주는 ‘안녕, 회원증’을 비롯해, 대출확인증을 제시하면 다양한 혜택 스크래치 복권을 주는 ‘거침없이 행운 긁기’, 무인도서대출반납기 확인증을 응모함에 넣으면 10명을 추첨하여 선물을 주는 ‘다시, 언택트’ 등을 진행한다.
박상천 관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인 9월, 많은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해 책이 주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 보면 예기치 못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제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